투명한 리딩. 원활한 소통. 차별화된 관리!

차원이 다른 주식투자를 보여드립니다.

2019년 11월 21일 목요일

최고관리자 0 453



미국은 중국에게 자국산 농산물 구매 등 중국에 대한 요구 수준을 높이고, 중국은 미국에 더 많은 추가관세를 철회하기를 원하면서 미중 무역협정 합의가 내년으로 미뤄질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미증시 하락 마감되었습니다. 특히나 트럼프의 경우 합의를 원하는건 중국이고 나는 현재상황에 만족한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우 27,821.09 (-0.40%)

나스닥 8,526.73 (-0.51%)

S&P500 3,108.46 (-0.38%)


미국이 국내로는 계속 방위비 인상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게 지소미아를 유지하라는 메시지임이 분명하지만, 문재인 정부도 강경한 입장이라 충돌을 피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지소미아 종료까지 이틀남았습니다. 과연 무엇이 옳은 판단일지. 나중에 결과가 이야기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증시 전일 외인들의 팔자에 하락했습니다. 금일도 하락할 가능성 높습니다. 조정이 온다면 이후 더 큰 상승이 올 것이라 분명히 예상하기에 긍정적인 부분도 있으나, 국내종목들의 경우 한 번 조정 겪으면 폭이 각 섹터마다 상이하여 회복하는데 지독한 양극화 현상이 이루어지기에 부정적인 시각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전일 시간외에서도 끝까지 하락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금일 증시 시초가가 하락으로 시작한다면 오후 반등을 조금이나마 기대해볼 수 있을거라 예상합니다만 사실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일단 증시 지켜보면서 대응 할 수 있는 종목들은 대응하겠습니다.

0 Comments